ISO 9001 인증서
PAY NOW

한글 브로슈어

English Brochure

영상자막

인디자인 Brochure

for119@gmail.com,

trn114@nate.com
(대용량 파일)

번역샘플보기 Translation Sample


월드번역원은 각 분야에 최적합한 전문 번역사를 섭외하여 고객 맞춤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실제 작업한 번역 샘플을 확인하시고 월드번역원의 고품격 번역서비스를 이용 해 보세요!
번역샘플보기
번역언어
한국어 중국어
번역분야
국문학, 역사
ADMIN | 2021-06-16 00:14:04
원문

김수충이 성덕왕과 왕비들의 견제를 받았을 것 같은, 신문왕-효소왕-성덕왕-경덕왕 때까지의 왕위계승은 복잡하다. 이는 왕실과 외척 간에 치열한 권력투쟁이 있었다는 방증이다. 김수충이 왕태자로 책봉되지 못한 이유도 김중경을 비호하는 성덕왕의 태도, 외척의 발호 내지는 암투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 이를 지켜본 지장스님은 왕도(王道)에 대한 염증과 환멸을 느끼면서 출가를 생각하고 발심했을 것으로 생각된다. 마침 왕실의 분위기는 불도(佛道)가 충만해 있었다. <삼국유사>신문왕의 장남은 효소왕이 되고, 차남 보천(보질도)과 삼남 효명은 오대산으로 들어가 불도(佛道)를 닦는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보천은 오대산 중대(中臺) 밑에, 동생 효명은 오대산 북대(北大) 산자락 끝에 암자를 짓고 날마다 5진신(眞身)의 문수보살에게 계곡물로 차를 달여 공양한다. 그런데 16세의 효소왕은 재위 11(702) 만에 왕후를 남겨두고 병사한다. 이에 신하들이 오대산을 찾아와 두 왕자를 모시고 서라벌로 돌아가자고 했으나 보천은 울면서 가지 않았으므로 결국 효명이 왕위를 잇는다. 이가 바로 성덕왕이다. 성덕왕은 재위 4(705)에 오대산으로 신하들을 거느리고 가서 진여원(眞如院)을 세운다. 이처럼 불교가 국교인 분위기 속에서 지장스님은 발심, 출가했을 것이고, 그 장소는 왕실의 원찰이 있는 서라벌 남산이 아닌 오대산 진여원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후 왕족이나 왕비, 왕자들은 출가해버린 지장스님을 더 이상 견제하지도 않았을 것 같다. 


 

번역본

 

金守忠理应受到圣德王与王妃们的排挤,神文王-孝昭王-圣德王-景德王,王位继承尤为复杂。这也是王室与外戚之间权利争夺极为激烈的一个旁证。金守忠没能被封为太子的理由也是因为圣德王庇护金重庆的态度、外戚的跋扈,以及明争暗斗的结果。目睹了这一切的地藏僧人,对王道产生了厌恶与幻灭感,最终导致他决心出家。当时,整个王室都十分崇尚佛道。<三国遗事>中记载了神文王的长子孝昭王,次子宝川(宝叱徒)与三子孝明,前往五台山修行佛道的内容。宝川在五台山中台下,弟弟孝明在五台山北大山脚下,建了庵庐,每天用溪水煮茶向5万真身的文秀菩萨供养。但16岁的孝昭王,在位11(702)的时候,留下王后一人,病逝了。大臣们前来五台山恭请两位王子回新罗的首都徐罗伐,宝川痛哭但没有回去,最后孝明继承了王位。这就是圣德王。圣德王在位第4(705),带领大臣们一起前往五台山建了真如院。当时佛教可谓是国教,因此推测地藏僧人发心、出家的地方并不是王室寺院所在的徐罗伐南山,而是五台山的真如院。在那之后,王族、王妃、王子们就再也没有对出家的地藏僧人抱有戒心了。


 

도움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함께 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발전해 나가는 기업,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주)월시스 월드번역원 입니다.